본문 바로가기

정보

윈도우 11에서 사용자 계정 삭제하는 방법

728x90
728x90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1로 업데이트해놓고 컴퓨터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서 컴퓨터 로그인 계정을 지우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아도 윈도우11에서 사용자 계정 삭제하는 방법은 나와 있지 않아서 따로 정리를 해보았어요.


1. 먼저 제어판 - 사용자 계정 을 선택합니다.


2. 사용자 계정 아래 계정 유형 변경을 선택합니다.



3. 변경할 사용자 선택 화면에서 뜨는 네모 상자 아래 PC 설정에서 새 사용자 추가를 선택합니다. PC 설정에서 새 사용자 추가를 하는 이유는 Admin 계정이 무조건 1개가 필요한데, 계정이 2개 여야지 기존의 계정을 삭제하고 1개의 계정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 주고, 그 계정을 주 계정으로 만들어서 기존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죠.


4. 계정 > 기타 사용자 > 계정 추가를 선택하고 계약을 하나 더 생성해 줍니다.



PC에 사용할 계정을 아무이름으로 만들고, 보안 암호도 설정해 줍니다. 보안 암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그다음 스텝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그럼 기타 사용자가 추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이제 사용자 계정 > 계정 관리에 두개의 계정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신규로 생성한 계정이 로컬 계정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신규 계정을 Administrator 계정으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6. 사용자 계정 > 계정 관리 > 신규 계정 선택 > 계정 유형 변경 선택 해서 관리자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그럼 guest1 계정이 Administrator 계정으로 변경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그리고 드디어!!! 기존 계정의 계정관리 > 계정 변경에서 '계정 삭제' 항목이 생긴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삭제 > 파일 삭제 > 계정 삭제까지 완료하면 여러분들의 계정은 깨끗이 삭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여기까지 위도우 11에서 컴퓨터 로그인 계정 삭제 완료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