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다음 검색량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 키워드 광고 계정 만들기

728x90
728x90

 

카카오 키워드 광고 계정 만들어서

키워드 검색량 찾아보기

 

 

다음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 키워드 광고 계정을 만들면 다음 포털의 검색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작성 할 때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활용해서 키워드의 검색량을 확인 하는 것처럼 다음포털은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래 방법만 잘 따라와 주시면 키워드 광고 계정을 만드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1. Daum 포털에서 '카카오 키워드 광고' 를 검색해서 '키워드광고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카카오 키워드 광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우측 하단의 +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를 선택해 줍니다. 

 

 

3. 그 다음에 내 광고계정 - +광고계정만들기 를 선택해서 광고 계정을 생성해 줍니다. 이 광고계정이 있어야지 다음에서 검색유입량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4. 광고계정 만들기 - 개인 광고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저의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일반 유저이기 때문에 오른쪽에 개인광고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물론 사업자 등록번호가 있는 광고주 또는 대행사의 경우는 사업자 광고계정을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5. 본인확인 - 광고계정 이름까지 입력해 주면 간단하게 광고계정이 생성이 완료가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이제 광고 계정을 만들었으니 본격적으로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해 볼까요!

 


 

키워드 검색하기 

 

상단 바에서 도구 - 키워드 플래너 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키워드 리스트에서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모바일과 PC에서 사람들이 얼마나 검색하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검색은 다음 포털에서 검색하는 량인데, 네이버 키워드 도구랑 비교해 봤을 때 확실히 검색량이 차이가 나더라구요. 

 

서울맛집을 검색했을 때, 모바일은 1,338회, 그리고 PC는 490회 정도 검색이 퇴고 가장 오른쪽에는 광고 최고 입찰가가 표시가 됩니다. 광고 최고 입찰가가 높을수록 관련 광고 단가가 높다는 뜻이겠죠. 블로그 제목을 작성할 때 최고입찰가도 참고 하시면 이후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다음 검색량은 1개의 단어를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고, 다음포털의 검색량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그 와중에 검색을 많이 하는 키워드를 찾아서 티스토리를 작성하면 조금 더 유입을 많이 유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