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보내기

집에서 쉽게 만들어먹는 백설 찹쌀 호떡믹스

728x90
728x90


겨울이 되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호떡이 생각나기 시작하는데요. 근처에 호떡 파는 곳이 안 보여서 어디로 가야 하나 찾아보던 중 그냥 쉽게 집에서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는 백설 찰쌉 호떡믹스인데요.

겨울이라 그런지 반값 할인 행사를 해서 2천 원대에 사 먹을 수 있었어요. 호떡을 작게 만들면 보통 포장마차에서 사 먹을 수 있는 크기의 호떡을 8개 정도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정도면 이득이죠? 집에서 가족끼리 만들어 먹으면 너무 재밌을 것 같아요.

 

 

백설 찹쌀 호떡 맥스는 프라이팬 전용이고,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서 만들 수도 있어요. 어느 정도 구울 때 식용유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기름을 쫙 빼서 먹는 것도 맛있을 것 같아요. 저는 프라이팬을 사용했습니다. 

 

 

 

구성품은 호떢용 프리믻, 인스턴트 건조 이스트, 호떡용 잼믹스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재료죠?

그럼 같이 만들어 볼까요!

 

 

1. 물온도를 40~45도로 맞추고 둥근 반죽 그릇에 따뜻한 물 180ml와 이스트를 넣은 뒤에 주걱으로 골고루 저어줍니다. 

적당히 가루가 안 보일 때 까지 저어주면 됩니다. 

 

 

2. 호떡용 프리믹스를 다 넣어주고 주걱으로 가루가 다 섞이도록 반죽을 해줍니다. 이때 엄청 끈적끈적하게 주걱에 엄청 달라붙는데 아직까지는 끈적끈적거려도 괜찮아요.

 

 

3. 그리고 이제 반죽 가운데 잼믹스를 넣고 호떡을 만들어줄 시간.

이때는  식용유를 사용해주면 매끈매끈 해집니다. 반죽에 손에 좀 달라붙게 됩니다. 식용유를 바른 손으로 반죽을 떼고 만지다 보면 그릇에 있는 반죽들도 매끈매끈 해져서 만지기 쉬워져요. 

 

가운데 설탕을 넣고 잘 오므려 줍니다. 

 

아이 예뻐라. 동글동글 매끈매끈한게 너무 예쁜 반죽이 완성되었습니다. 

 

 

4. 이제 예역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매끈한 부분이 위로 가도록 프라이팬이 올려 줍니다. 

 

 

5. 밑면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뒤집개로 뒤집고 바로 평평하게 눌러주세요. 포장마차에서 보던 호떡의 모습이 완성되어 갑니다. +ㅁ+


노릇노릇 예쁜 색깔로 구워질 때 까지 계속 뒤집어 가면서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아주 쉽죠?



너무 똥그랗고 예쁘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30분도 채 안돼서 뚝딱 완성할 수 있는 백설 찹쌀 호떡!

 

 

 

종이컵에 넣어서 호호 불어가면서 먹으면 맛있겠지만 집에서 포크로 집어 먹어야 하기 때문에 가위로 잘라 주었어요. 속에 설탕 시럽이 밖으로 튀어나와서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먹을 땐 조심조심. 조금 식고 나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너무 맛있는 참쌀 호떡 믹스 하나 집에서 드셔보는거 어떠신가요! 

 

참쌀 호떡믹스 장점 

- 포장마차에서 사 먹을 수 있는 호떡 맛이 납니다. 너무 맛있어요!
- 집에 식용유와 프라이팬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30분 컷 가능해요.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