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수 여행 택시기사님이 알려준 맛집 리스트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수 여행을 하면서 첫 번째로 만난 택시 기사님이 알려 주신 여수 맛집 리스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정말 처음에 기사님을 너무 잘 만나서 택시 기사님이 알려 주신대로만 먹으러 다녔는데 전부 다 맛있었어요.

하나부터 열까지 다 좋았던 여수 여행.
여수 여행을 가시는 분들께도 정보를 공유 드리면 좋을 것 같아 맛집 리스트 포스팅을 합니다.

1. 게장 거리 간장게장 백반

게장은 게장 거리에 가서 먹는게 좋다고 추천해주셨습니다. 예전엔 황소식당이 유명했다고 하는데 요즘은 청정게장촌이나 명동게장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깨비개장도 추천해 주셨어요.

저는 청정게장촌과 깨비게장에 방문해서 식사를 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깨비게장이 꽃게장으로 큰 게장이라 먹기가 편했어요. 개인적으로 돌게장은 작아서 먹기가 좀 불편하더라구요.

 


2. 동서식당 (서대회무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에 나온 곳인데
서대회 무침을 먹으러 보통 많이 가시고 꼬막도 아주 유명하다고 합니다. 오픈 시간에 맞춰서 방문했는데 오픈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었던 곳이에요. 서대회무침은 새콤달콤하니 입에 착 감기는 맛이었고 아침, 점심, 저녁으로 언제 먹어도 아주 좋을만한 메뉴였습니다.

 


3. 굴구이/굴찜

굴구이 굴찜은 안굴전으로 가셔야 합니다. 낮이면 창가 밖으로 바다가 보였겠지만 밤이어서 저는 바다는 볼 수 없었습니다. 굴구이와 굴찜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어서 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천국이 아닐까 싶습니다.

 


4. 새조개 샤브샤브 (하모거리)

하모거리에 있는 어느 집에 가도 다 맛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저는 하모거리 하얀집에 방문 했는데 바로 옆에서 새조개 샤브샤브를 먹는 기분은 정말 너무 낭만적이었습니다. 낮에 가면 바로 옆에 바다가 보여서 좋고 밤에 가면 선착장에 예쁘게 불빛이 들어와 있는 크루즈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5. 희망선어
선어회를 잘하는 곳인데 선어회는 살면서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선어회는 잡은 생선을 숙성 시켜서 먹는 회라고 해요. 너무 궁금했지만 일정 상 못먹고 온 선어. 희망선어가 잘하는 곳이라고 하니 여수 여행에서 선어회 먹는 것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6. 7공주 장어탕

7. 다다한정식

8. 조일식당 (삼치회 전문 식당)


택시 뒷자리에서 열심히 캡쳐하고 메모했던 곳 입니다. ㅎㅎㅎ 여수 여행 준비하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728x90
300x250